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무료입장, 방학추천

by 부자별 2021. 7. 20.

 

주말 갈 곳을 고민하다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예약 필수라 원하는 시간대가 처음엔 없었어요

더더욱 주말엔 더 예약이 힘든;;

 

그러다 점심먹고 살짝궁 조회했더니

원하는 시간에 자리가! 딱!

금요일 예약하고 다음날 토요일 다녀왔습니다

7/10/2021

 

 

 

 

무지하게 더운날이었는데

실내는 시원하고 쾌적하고

첫인상부터 너무 좋았어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아이들이 좋아하는

의무같은 스탬프 찍기를 해가며

여기저기 자세히 둘러봤어요

어른들끼리 오신 분들도 많았어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포토존도 여기저기 있어서

이렇게 멋스런사진도 찍어보고요!! ㅎㅎ

주말이지만 예약제라

붐비지도 않고 여유 있게 관람하며

사진 찍을 수 있어 좋았네요 

 

 

 

 

 

한국은행 화폐 박물관은
한국은행 창립50주년을 기념하여
2001년 6월 12일 개관하였습니다

 

 

기념주화

 

 

세계 여러 나라의 주화도 볼 수 있고

가깝고도 먼 북한의 화폐도 볼 수 있어요

 

 

 

북한의 화폐

 

 

사진으로 다 담아지지 않는

1층 일부분

생각보다 규모도 있고 볼거리도 다양합니다

한 시간 정도 둘러볼 줄 알았더니

오산이었습니다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체험공간도 곳곳에 있어요

나라 경제 순환 체험해 보는 곳

아이들이 알기 쉽게잘 만들어져 있어요

 

 

세계 여러나라의 환율
한국은행 기념홀

 

 

한국은행 기념홀은

옛 총재실, 옛 금융통화위원회 회의실,

화폐박물관 건축실 등

총 3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은행 총재 직인

 

한국은행 총재와 금융통화위원회가 하는 일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기념사진 남겨주시고

이동!

 

다음 체험공간은 돈의 무게를

리얼로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저도 5억원 (5만원권 10,000장)들어봤는데

엄청무겁더라구요 ㅎ

아이들에겐 신기한 경험이었을 거예요

 

 

 

 

실제 지폐를 넣어보고

숨겨져 있던 빛을 찾아보고

위조화폐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어요

신기해하며 여러 장 넣어보더라구요

(미리 다양한 지폐를 챙겨갔어요)

 

 

 

 

내 얼굴을 넣어

직접 화폐를 만들어보는 체험도 있어요!

둘 다 오만원권으로 ㅎㅎ

 

 

 

 

 

 

지폐조각이 가득 든 의자까지

기발하고 섬세한 작품들이 신기했어요

아래 의자 속에는 만원권지폐 돈가루 1억7천만원

 

 

 

 

화폐관람을 끝내고 기념사진 찰칵

이번엔 포스트잇 기념품 주셨어요

^^

 

 

 

 

볼거리 체험거리 다양하니

아이들과 다녀오시면 좋을 거 같아요

꼭 예약하고 가세요!

 

 

 

 

 예약필수 

매일 10:00 - 17:00
월요일 휴무 설/추석 연휴, 12월29일~1월2일 휴관
무료

 

댓글